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앱 리뷰

안드로이드 일정관리 앱, 오늘할일!


안녕하세요, Bogu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고 있는 앱인 [오늘할일] 이라는 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할일] 은 쉽게 말해서 일정관리 앱(To-Do List) 인데요,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 중입니다. 어떤 앱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이런 일정관리 앱을 사용하게 된 건 바로 얼마 전 존 페리의 <미루기의 기술>이라는 책을 읽고 난 뒤부터였습니다. 제가 꼭 읽어야지! 하고 읽게 된 책은 아니구요,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읽을 계기가 있어서 읽게 되었는데,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지만 '자기 전에 내일 할 일을 정리하라' 라는 비슷한 말의 구절이 있었습니다. 그 책을 읽고 난 뒤에 이 [오늘할일] 이라는 앱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따로 일정을 기록하는 다이어리나 수첩을 가지고 있지 않기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은 역시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여러 앱들을 깔아봤지만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해야 하는 앱도 있었지만, 저는 정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 앱을 깔게 되었습니다.



▶ 무료이면서 쉽고 간편한 일정관리 앱, 오늘할일



평점을 매긴 사람은 적지만 무려 10만 명이나 이 앱을 다운받았네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이렇게 해서는 이 앱이 어떤 앱인지 잘 모르시겠죠? 얼른 설치를 해서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앱을 실행시키고 처음 만나는 화면은 바로 이런 화면일 겁니다. 물론 아무 계획도 적혀있지 않겠죠? 상단에 보면 각 탭이 있습니다. 이 첫번째 탭은 매일매일 할 일을 적어두는 것입니다. 여기 등록해두면 매일 할일이 고정되어 나타납니다. 저는 이렇게 매일 할일을 정해놨습니다. 약속이 있던 어제를 빼고는 매일 실행 중입니다. 물론 어제도 절반은 했답니다. 



▶ 홈 화면에서도 위젯을 사용하여 일정관리!



이렇게 위젯을 등록하여 홈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한 목록은 한번 꾹 누르면 빨간 줄이 쳐지면서 완료 표시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젯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일정 관리 앱은 사실 새해를 맞이해서나 자주 쓰게 될 앱일텐데 그런 핑계를 대지 않고도 부지런하게 살기로 마음먹어서 다행입니다. 앞으로 이 앱을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일정 관리하는 데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이 오늘할일 앱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