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이야기

오랜만에, Bogu입니다.

안녕하세요,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Bogu라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사실 올해 초에 여러가지 블로그를 운영하다가(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결국 이 블로그로 정착해야겠다! 라고 마음을 먹고 개설하게 된 블로그 입니다. 처음에는 기존 블로그에 작성한 글들을 옮기는 작업을 진행하였는데요, 회사에서의 잦은 야근과 신상의 변화로 인해서 블로그를 자주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이 2월에 머무르고 있네요. 물론 1월 말에 오픈한 포켓몬Go에 관련된 포스팅을 열심히 했으나, 그 와중에 fakeGPS를 이용한 GPS 조작으로 인하여 흥미를 잃어버린 뒤 그 마저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약 4개월간 방치를 해놨네요. 그래서 이제는 좀 여유가 생긴 만큼 블로그를 다시 운영하고자 합니다.


물론 제 블로그는 운영하던 시절에도 썩 인기 있는 블로그도 아니었고 자주 찾는 사람이 있는 블로그도 아니었지만, 뭐 대단한 블로거인 것 마냥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앞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데에 있어서 혹시나 문제나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을 미리 차단하기 위함입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는 일상 생활도 담겠지만, 주는 개발 관련 포스팅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물론 저도 많은 블로거님들처럼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다른 개발자들을 위해서 공유하는 포스팅을 하고 싶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관계로 우선은 제가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틀린 정보가 있을 수도 있을텐데요, 그럴 때는 욕이나 비난보다는 따끔하게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게 제가 비공개로 포스팅하여 정리하는 것이 아닌, 더 정확하게 공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저와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개발 관련 포스팅은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을 읽으면서 제가 알게된 점과 실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과, 회사에서 일하면서 만난 에러나 오류, 혹은 몰랐던 용어들을 정리하는 그런 방향으로 말이죠. 이번에는 정말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그동안의 포스팅은 주가 애드센스였고 자기 계발이 부였다면, 이번에는 먹고 살기 위해선 주와 부를 바꿀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입을 이끌어 내기 위한 포스팅보다는 짧더라도 꾸준히 포스팅하는 방향으로 가고자 합니다.



앞으로 포스팅을 하게 될텐데요, 혹시나 지나가시다가 틀린 점을 발견하시면 꼭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언젠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개발자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