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애드센스 새로운 유형,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달아보자

안녕하세요, Bogu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관련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해야되는데 요즘 공부를 놓고 있네요.. 그래도 바로 공부한 내용도 이어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무튼! 요즘 휴가철이기도 하고 용돈벌이를 해볼 겸 애드센스에 대해서 많이 검색을 해보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간만에 블로거머니를 눈팅하던 중,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출시했다는 소식에 부랴부랴 애드센스를 들어가보니 새로운 광고 유형이 나왔군요! '인피드 광고'라는 유형과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두 유형인데요,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부터 우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광고유형,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생성해보자.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단위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새로 나온 유형들이 보이게 됩니다.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그것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명이니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요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좌측에 있는 옵션들을 변경해서 광고 스타일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딱히 바꿀 게 없더라구요. 글씨체나 글자색, 배경색 등을 변경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딱히 맘에 안드는 부분이 없어서 그냥 패스했습니다. 그럼 바로 안내 페이지가 뜹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배치에 관한 짤막한 팁을 알려줍니다. 페이지 내부에 광고를 게재하는 건데요, 친절하게도 게시글의 시작 부분에서 2문단 아래가 좋다고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사이드바에는 게재하지 말라는 주의사항이 있네요. 그리고 광고를 너무 많이 넣어서 컨텐츠가 오히려 안보이는 현상은 당연히 방지해야겠죠? 그리고 이 안내문 하단에는 광고 코드가 나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건 평소 넣던 애드센스와 같죠? 그럼 이제 이 코드를 복사해서 게시글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이 밑에 이번에 만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넣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광고유형,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게시글에 게재해보자.


게시글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유형이 두 가지가 있더라구요. 하나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서 자동으로 넣는 방식이 있구요, 두 번째는 직접 넣는 방식이 있더라구요. 물론 직접 넣는 방식도 서식을 이용하느냐 그냥 그때그때 하나씩 넣느냐인 것 같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냥 소스를 붙여넣어서 게재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식을 이용하지 않고 말이죠. 서식을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넣는 방법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에디터를 보시면 우측 상단에 HTML 체크박스가 있는데요, 이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방금 복사한 광고 코드를 입력하시면 끝납니다. 광고 예시는 위쪽에 올려놓았습니다. 광고가 평소에 올리던 336짜리보다는 좀 더 깔끔해보이긴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섞어서 넣어봐야겠지만요. 이미 애드센스를 달고 계신 분들은 크게 어렵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저 광고의 효율성이 얼마나 뛰어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렇게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